[뉴스포인트] 좁쌀여드름·피지 등 피부 고민, 레이저로 치료 가능

합정점 2020.08.13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정신적, 신체적인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좁쌀여드름이나 피지 등으로 고민하는 성인들도 적지 않다.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기름진 식습관, 과당 섭취 등으로 인해서 호르몬이 불균형해지면 나이와 상관없이 피지의 분비가 증가한다. 과도하게 증가한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정체되는 경우에는 피지가 모낭의 내벽을 자극해 내벽 세포가 더 빨리 탈락하도록 만들고 이 탈락한 세포들은 엉겨서 모낭의 구멍을 막기 때문에 결국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가 된 요즈음, 여름철의 습한 날씨와 함께 마스크는 피부의 온도와 습도를 높여서 피지 분비를 증가시키고 피지와 땀, 노폐물이 마스크 속에서 뒤엉키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진다. 또한, 마찰 자극으로 인해서 각질이 생성되어서 모공을 막으면서 피지 정체에 따른 각종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피부에 대해서 고민하는 경우에는 아큐토닝 레이저를 통해서 이를 개선할 수 있다. 피부 속 수분과 유분에 대한 흡수도가 높은 1450mm를 사용하는 고출력 레이저로 좁쌀여드름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가 있는 여드름의 주된 원인인 피지선에 직접 작용하여서 피지의 분비를 줄이고 여드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진피를 자극하여 콜라겐을 생성해 모공축소와 흉터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만 아무리 좋은 장비라고 할 지라도 각각의 개인에 맞추어서 어떻게 시술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상이할 수 있다. 환자의 피부 상태를 제대로 고려하지 않는 획일화된 치료는 오히려 여드름을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환자 개인마다의 여드름 발생 원인, 피지 분비량, 피부 예민도 등을 자세히 파악하고 정확한 진단해 복합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BLS 합정점 조원진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