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원장 건강칼럼] 얼굴 라인 개선에 도움 주는 리프팅 시술 유의점은?

합정점 2020.10.12








지금껏 리프팅 시술이라고 하면 보통 중장년층이 많이 하는 시술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20대에서도 리프팅 시술을 찾는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는 피부의 노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방하고자 하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실제 20대 중후반부터 이중턱이나 처진 볼살에 대해 고민하는 젊은 층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리프팅 시술은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 개선 효과 뿐만 아니라 생활패턴 등으로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어 얼굴 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 중에서도 레이저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이는 가성비가 뛰어나고 부작용이나 통증이 없어 바쁜 현대인들도 부담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레이저 리프팅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먼저 슈링크는 1.5mm~4.5mm 깊이의 피부 속까지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침투시켜 열 응고점을 만들고 콜라겐의 재생을 유도해 늘어진 피부 탄력을 근본적으로 끌어올려주는 시술이다. 특히 HIFU 초음파 기술을 적용해 늘어진 피부 근막층을 탄력적으로 리프팅할 수 있다. 게다가 가격 면에서 부담이 적고,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으며 비교적 빠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써마지의 경우, 6MHz의 고주파 에너지를 진피층까지 전달해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주름 개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써마지는 한 번의 시술로도 높은 지속력을 보이는 시술로, 피부 타입과 상관없이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비교적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 빨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기도한다.

마지막으로 울쎄라는 고강도 초점식 초음파를 이용한 방식으로, 피부 속 SMAS층에만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 전달해 피부 속부터 리프팅 효과를 보여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범위에 레이저를 조사해 필요한 부위에만 집중적인 케어가 가능하며, 피부 깊은 곳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피부가 두꺼운 환자는 물론 깊은 주름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리프팅 시술이지만, 사람마다 피부의 처짐 정도나 주름의 깊이 등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이를 통해 피부 상태와 피부 고민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 그에 따라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개인별 상태에 따른 맞춤 시술이 가능한 곳인지 사전에 알아보는 것이 필수다.

리프팅 시술은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효과가 미비하거나 붓기, 화상, 볼 패임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레이저 리프팅을 진행할 경우 정품 팁을 사용하고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글. BLS클리닉 합정점 조원진 원장>

출처 :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7046556526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