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 많은 신입생, 망가진 피부는 어떻게?

공통 2009.03.12
2009-03-11 15:09:07
3월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이제 막 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은 새로운 친구들, 선배들을 만나고 적응을 하느라 정신이 없을 때다. 대학문화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있으니 바로 ‘술’이다. 학과 행사나 동아리 환영회, 선배들과의 만남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술이기 때문이다.

고등학교 때까지는 접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문화에 발을 디딘다는 기쁨도 잠시, 술로 인한 고충들도 하나 둘씩 생길 때이다. 술로 인한 다양한 문제들 중 아침에 거울을 보고 경악을 하게 만드는 것이 있으니 바로 ‘피부 트러블’이다.

갑자기 과하게 음주를 할 경우, ‘악’ 하는 비명을 지를 만큼 어딘지 모르게 달라진 피부로 고민이 생기기 쉽다.

겨우 잦아들었던 여드름이 다시 생기거나 여드름흉터 주위로 다른 피부 트러블까지 생긴다면 어떨까. 물론 누가 봐도 신입생의 상큼한 이미지는 아닐 것이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뒤늦게 술자리를 피해보지만, 한 번 문제가 생긴 피부는 쉽게 좋아지지 않는다.

이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압구정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이러한 문제로 문의를 하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가장 많은 문의는 피부가 안 좋아져 여드름흉터가 더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인데, 이는 여드름흉터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피부결을 탱탱하고 부드럽게 개선시켜주는 치료로 훨씬 나아질 수 있다.

여러 가지 치료 중 ‘퍼펙션 에어젠트’ 는 피부 속 깊은 진피층을 자극해 피부재생이 이루어지게 하는 시술로, 여드름흉터 개선효과가 좋다. 특히 푹 파인 형태가 많은 여드름흉터는 에어젠트 시술을 하면 더 효과적인데, 이는 에어젠트가 피부를 도톰하게 차오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이 활발해지면서 피부가 도톰해지는 것은 물론, 피부가 탱탱한 탄력을 되찾아 시술 후 전반적인 피부 상태가 더 어려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시술 후에는 여드름흉터가 매끈해지고 전체적인 탄력이 살아나면서 피부가 환해지는 느낌을 함께 받을 수 있다. 2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도 눈가의 주름 등 잔주름은 쉽게 생기는데, 퍼펙션에어젠트 시술은 시술 후 탄력까지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며 “이러한 장점으로 젊은층과 나이가 있는 연령층에서도 두루두루 시술을 많이 하는 편이다”고 덧붙였다.

여드름흉터, 탄력이 처진 피부, 잔주름 뿐 아니라 모공이나 기미, 주근깨 등의 문제도 고민이라면 모공에 좋은 셀라스 레이저나 기미 주근깨 등 색소질환에 효과적인 루메니스원을 통해 보다 더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과학기술부


상단으로